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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업 클래스 리뷰

창업부트캠프 300 17기 블로그 챌린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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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12블록 테크닉 강의

최종 리뷰

 

 

12 블록 테크닉 총 정리

1. 클릭을 부르는 제목

-> 아무리 좋은 내용도 선택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

통념(상충/극대화) , 구체성 (숫자)

2. 오픈 퀘스천

-> 문제와 청사진으로 질문을 만드는 것

(문제점)을 (해결 상황) 하기를 원하시나요?

부연설명

완전히 새로운 ㅇㅇㅇ을 공개합니다.

부연설명

-->> 오픈 퀘스천 질문 제작 중요요소!!

<쾌락> 보다 <고통 해소>에 초점을 맞춘다.

3. 브레인 오프너

-> 고객의 머리에 상상을 심어주는 단계

<해결 상황>이 된 당신을 상황해 보세요.

<구체적 상황 상상>에 초점을 맞춘다.

이미지 / 동영상 활용 효과적. GIF

*4. 자격 증명

-> 논리적 구매 이유를 던져 이성을 설득하는 단계

1. 다른 고객들의 실적사례

2. 판매자의 자격 능력 여부

3. 판매자의 스토리

과거의 어떤 문제점이 있었고, 해결했다.

해결점 -> 상품

*5. 선제공격

-> 고객이 묻기 전에 먼저 답한다.

FAQ

*6. F.B 트리거

-> 특성과 혜택으로 결합된 형식의 문장

*7. 사회적 증거

-> 고객이 납득할만한 증거를 제시하는 단계

리뷰, 추천사

*8. 이지픽 테크닉

-> 클라이막스

(이성 + 감정 설득) X (심리학적 트리거)

고객에게 고르기 쉬운 문제 던져주기

더블 바인딩

9. 위험 탈출구

-> 고객이 가지고 있는 마지막 걱정 제거

- 우리는 결과를 팔겠다. 자신감 표출

- 환불 조건, 교환 기간

10. 맛보기

-> 샘플 제공

-> 가장 중요한 핵심을 제공

11. 반응 유도

-> 고객이 특정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단계

CTA

혜택 강조

12. 긴급 효과

결정을 미루지 않도록

당장 구매해야하 하는 이유

고객의 머리에 심어주는 단계

-> 무심한 듯 툭 던진다.

1-보너스 옵션 제거

2. 가격 인상 제거

13. 선전포고, 역공격

선전포고>

고자세의 카피라이팅을 위한 서두 첫 문장

반발심과 아니러니한 감정을 통해

오히려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

역공격>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충만한 고객에게

쉽게 구매할 수 없음을 인식시키는 단계

당신을 증명해보세요.

-> 구매하고 싶은 욕구를 끌어올린다.

-> 한정판 느낌

결론!

==>> 고객은 감정으로 구매하고 논리로 그 구매를 정당화한다.

Chapter 2-23.

백지가 두려운 당신의 매출도 10배 상승이 가능하다. [마지막 이야기]

시행착오를 통해서 계속 가설 검증을 하면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든다.

카피라이팅을 그저 마케팅 수단이나 단순하게 생각했던 때를 다시 돌이켜 보게 된다.

12블록을 통해서 감정을 건드리고 의심을 확신으로, 마음에 드는 판매로 리뷰까지 달릴 수 있는

나만의 영업사원을 만드는 방법을 터득했다.

이제 작성하는 일만 남았다. 

상세페이지를 작성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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