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
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1개 사례를 찾고 분석하기
사례 - <라이프해킹스쿨>
1. 미끼상품
무료 강의 외에도 여러가지 강의를 제작하여 할인 상품을 홍보함
<선행과정> 을 예로 들면
약 5만원 강의, 선행과정 미션 완료시 100% 환불
-> 참여도 높이고, 매몰비용(시간) 을 쓰게 만들어 친근감과 자신에 대한 확신을 갖게한다.
-> 제일 좋은 건 100% 환불이다.
-> 참여도가 높기 때문에 그 다음 <본과정> 으로 넘어올 가능서잉 높은 고객이다.
-> 참여도가 높아서, 열정적으로 참여할 사람들은 자동적으로 추려진다.
-> 선발과정을 통해 합격 통보를 받게 되면 합격했다는 기쁨과 창업을 새롭게 도전하는 기쁨이 공존한다.
2. 유료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 본과정을 제작함에 있어 유료인데, 후불 결제 방식도 도입.
그렇지만 이 부분은 창업하려는 사람의 의지를 불태우고, 오히려 도움을 줌.
-> 유료 콘텐츠 제작하고 상품과 기능들을 제작하여 충분히 영상으로 현 강의를 대체함
강의 + 라이브 세미나 도입하여 현실적인 코칭을 더해줌
3. 채널 - 사이트 카페 크몽 블로그 등 구축하기
-> 라이프해킹스쿨 사이트 구축
-> 카페를 통해 글쓰기가 미션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카페 순위가 올라간다.
->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 알아서 홍보가 된다.
4. 미끼상품 홍보하기 (소셜광고 , SEO, 카페광고 등)
-> 창업형 인간되기-선행과정 홍보
-> 소셜, 카톡, 광고
-> 클래스 101 다음으로 창업, 부업, 머니 채널에서 가장 큰 채널로 홍보
5. 미끼상품 제공하면 비용 청구 (고객 DB) 하기
-> 카톡으로 홍보 문구 날아옴
-> 선행과정 들을 때 당연히 가입해야함
-> 가입하면 무료강의라 들을 수 밖에 없게 됨
-> 일단 가격을 먼저 선 결제해야 하니까, 무조건 회사입장에서 이득임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 (퀄리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 무료강의가 너무나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본강의>를 신청함. 200만원이 넘는 금액임에도 신청
-> 후기 작성 후 친구에게 가입 링크 보내서 가입시 스벅쿠폰 줌 -> 자발적 홍보, 교류, 신뢰도 확보됨
-> 퀄리티는 "김성공"님의 성공한 사례들과 앞선 강의내용, 말하는 태도에서 신뢰가 형성됨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안하기
-> 기간제로 기수를 모집함
-> 소수 규모의 사람들만 모이게 하고, 심사를 통해 합격여부 보내준다고 함.-> 합격하면 기분 좋아짐
-> 유료상품 구매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 강의를 들었을 때 주변에 홍보하게 됨(스벅쿠폰)
-> 후기가 좋음
-> 다른 강의의 퀄리티를 믿게 됨
-> 후기를 쓰면 강의 기간을 한 달 연장하여 수강할 수 있음
다시 한 번 상기
<퍼널 크랙 진단 기법>
* 인지 -> 광고에 라이프해킹스쿨 나타남
* 호기심 -> 카피라이팅을 보고 호기심이 생김
"2개월 만에 월 1000만원, 몇 억 수익화"
* 몰입 -> 상세페이지가 잘 구성되어있고, 커리큘럼을 꼼꼼히 보게된다.
* 의심 -> 후기작성이 있는지, 후킹만 된건 아닌지, 낚이는 건 아닌지 찾아보게 된다.
* 욕구 -> 할인을 통해서 내가 똑똑한 소비를 한 것 처럼 느낀다.
싸게, 한정적인 기간내에 잘 샀다고 느끼게 한다.
* 구매 -> 실제로 결제를 하게 되는 시점이다. 구매방법이 쉬워야 한다.
네이버 페이, 카카오 페이, 페이북 등 쉬운 결제 방법
* 재구매 -> 강의 만족도와 수준 높은 퀄리티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낸다.
또 다른 강의는 무엇이 있는지 충성고객이 되어 라이프해킹스쿨을 찾게된다.
클래스를 통해, 인생을 새롭게 전환했기 때문에 믿고 구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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